HOME

ABOUT US

News

News

Notice

아크데이타, DB복제 솔루션 '아크포씨디씨' 신규 버전 출시

2021.06.29


"Ark for CDC 1.4버전 고객 환경 지원 위해 20여 가지 기능 추가

 

 

 

20210629160654_yxncvf9.png

 

                                     

 

 

                          

 

아크데이타(대표 고광연·장윤철)는 실시간 이기종 데이터베이스(DB) 복제솔루션 ‘아크포씨디씨(Ark for CDC)’ 기능을 대폭 향상시킨 신규 버전 아크포씨디씨 1.4버전을 30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크포씨디씨는 아크데이타가 국내 최초로 독자 개발한 로그분석 엔진기술 기반 이기종 DB복제솔루션이다. DB 이중화와 재해복구시스템(DR), 고가용성(HA), 마이그레이션, 실시간 데이터 통합 등에 주로 활용된다.

 

이번에 출시한 아크포씨디씨 1.4버전은 다양한 고객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20여가 기능을 추가했다. 추가된 대표적 기능으로는 소스와 타킷 DB다. ‘오라클 엑사데이터(Oracle Exadata)’와 엔터프라이즈DB(EDB)를 지원, DB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타깃 DB에 데이터 적용시 적용 트랜잭션 분할, 데이터 적용 지연, 적용 테이블 선택적 지정이 가능해 다양한 데이터 적용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만족시킨다.

 


또 데이터 통합에서 비즈니스 요구 사항이 높아짐에 따라 데이터 적용시 맵핑 기능과 변환 기능을 확대해 적용 데이터 필터링 및 변환 기능을 추가했다. 특정 컬럼의 키(Key)를 사용하는 기능을 넣어 논키(Non-Key) 테이블에서 특정 컬럼에 키의 역할을 부여해 성능을 향상 시킨 점도 눈에 띈다.  

 

고광연 아크데이타 대표는 “이기종 데이터 복제에 대한 수요는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아크포씨디씨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은 물론 쓰임새도 다양해 지고 있다.”면서 “아크데이타는 앞으로 빅데이터, 클라우드 이관 및 다양한 오픈소스DB 지원 등 지속적으로 기능을 업그레이드해 고객사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데이터 타입과 통계정보파일 등 아크포씨디씨의 다른 추가 기능에 대한 정보는 아크데이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