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ArkData는 고객의 안정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입니다.

아크데이타 ‘아크포씨디씨’, 티베로 DBMS 실시간 데이터 추출 및 복제 지원

admin

view : 196

 

20230421173251_795vkcu.jpg

 

실시간 데이터 복제 전문 기업인 아크데이타(대표 고광연)가 티맥스티베로사의 티베로(Tibero) DBMS를 자사 씨디씨(CDC: Change Data Capture) 제품인 ‘아크포씨디씨’에서 데이터 추출 적용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아크포씨디씨(Ark for CDC)’는 국내 최초로 독자 개발한 로그분석 엔진 기술이 적용된 CDC 솔루션으로 실시간으로 변경된 데이터를 추출하여 이기종 DB복제, 클라우드 전환, 재해복구시스템(DR) 구축, 무중단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등 높은 활용성과 성능을 인정받아 업계의 호평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아크데이타는 데이터베이스 시장에서 탈 오라클 현상이 계속되며 고성능의 국산 데이터베이스로의 전환 요건이 증가됨에 따라 국산 데이터베이스 시장 점유율 1위인 티맥스티베로사의 티베로 DB부터 소스 DB 지원을 시작한다. 이를 통해 그동안 외산 CDC 솔루션이 지원하지 않는 국산 DB에 대한 데이터 복제, 동기화를 지원하는 서드파티 솔루션 역할을 하여 국산 데이터베이스에 PostgreSQL, MySQL, MariaDB와 같은 다양한 오픈 DBMS와 카프카 환경까지 복제를 지원하여 국내 최초 국산 DB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 통합 플랫폼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개발은 단순히 티베로 DB의 데이터 추출을 지원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수준의 데이터 매핑(Mapping), 변환(Converting), 필터링(Filtering)기술을 지원하며, 데이터 추출-전송-적용의 전체 복제 프로세스에 멀티스레딩 기술을 적용하여 타 제품 대비 성능을 월등히 높였다. 또한 국내외 제품 중 유일하게 티베로 DB의 아파치 카프카 플랫폼 연동을 위한 CDC기반의 카프카 커넥터를 지원하여 아크데이타만의 차별성과 기술성을 입증했다.
 
이번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향후 버전에는 데이터 충돌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해결하는 기술을 바탕으로 한 티베로 DB의 Active-Active 구성과 TAC(Tibero Active Cluster) 등 다중 인스턴스 구성에 대한 지원 기술을 추가할 예정이다. 
 
아크데이타 고광연 대표는 “티베로 DB를 시작으로 국산 DB에 대한 지원은 점차 늘려갈 예정” 이라며 “다양한 국산 데이터베이스를 지원하여 국내 B2B용 인프라 소프트웨어 생태계 활성하고 나아가 외산 소프트웨어 수입대체 효과를 보는 Win-Win 전략을 펼치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