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ArkData는 고객의 안정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입니다.

아크데이타, 애큐온저축은행 “데이타동기화솔루션도입”사업 윈백 성공

admin

view : 1313

 

 

아크데이타, 외산 CDC솔루션 윈백에 또 성공, 국산 SW의 위상 다시 한번 입증

 

 

20211201141824_wl7ia5f.png

 

 

 

 

애큐온저축은행, 아크데이타 로고 (사진 제공=아크데이타)

 

데이터 복제 통합 솔루션 전문기업 아크데이타(대표 고광연, 장윤철)가 애큐온저축은행 “데이타동기화솔루션도입”사업에 실시간 이기종 데이터 복제 복제 솔루션인 아크포씨디씨(Ark for CDC)를 공급하며 다시 한번 외산 소프트웨어(SW) 윈백(Win-back)에 성공했다.

 

이번 사업은 애큐온저축은행의 IT 인프라를 재구축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금융권의 필수 사항인 정보계(DW)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데이터 정합성과 장애 상황에 대비하여 신속하고 체계적인 기술지원 서비스가 최우선으로 요구되었다.


아크데이타가 공급한 아크포씨디씨는 실시간 이기종 데이터베이스 복제 솔루션으로 OS와 DB의 종류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환경에서 HA(High Availability)및 DR 구성이 가능하다. 또한 별도의 추가 라이선스 구매 없이 데이터 compare & repair 기능 제공하여 완벽한 데이터 정합성을 보장한다.

 

애큐온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아크포씨디씨 도입을 통해 총소유비용(TCO)을 절감하고 정보계(DW) 시스템 성능과 안정성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켰다"라며, "아크포씨디씨를 포함한 IT인프라 재구축 프로젝트가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 시장 환경에 더욱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크데이타 고광연 대표는 “외산 솔루션이 높은 점유율이 보이는 CDC 시장에서 국산 제품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연달아 윈백에 성공한 것은 그 의미가 크다.” 며 “앞으로도 국산 제품의 뛰어난 성능과 시장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산 CDC제품의 입지를 다질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