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ArkData는 고객의 안정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입니다.

검색

검색

Total 44
 아크데이타, 빅데이터 사업 협력 통해 외형성장 가속화

2024-04-26

아크데이타, 빅데이터 사업 협력 통해 외형성장 가속화 - 빅데이터 전문기업 KT넥스알과 사업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 체결          ▲ 아크데이타 고광연 대표 & KT넥스알 이호재 대표 (사진 제공=아크데이타)   실시간 데이터 복제 전문 기업인 아크데이타(대표 고광연)와 KT그룹의 빅데이터 전문기업 KT넥스알(대표 이호재)이 상호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각자의 기술과 역량을 결합하여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분야에서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한 것으로 파트너 체결식은 KT넥스알 본사에서 25일 진행되었다.   아크데이타는 데이터 복제 및 통합 솔루션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2023년부터 빅데이터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하여 자사의 CDC(Changed Data Capture) 솔루션인 '아크포씨디씨(Ark for CDC)'를 활용해 CDC 기반의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아크데이타의 빅데이터 솔루션은 기존 시스템 데이터를 활용하는 환경을 보다 쉽고 간편하게 구축 및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기존의 배치(Batch)성 데이터가 아닌 실시간 데이터를 활용하여 기업의 의사결정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아크데이타는 현재 카프카(Kafka), 하둡(Hadoop), EAI(Enterprise Application Integration) 등 다양한 빅데이터 플랫폼과 연동이 가능한 커넥터를 제공하고 있다.   KT넥스알은 공공∙통신∙금융∙제조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오랜 기간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는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 빅데이터플랫폼 ‘엔답(NDAP)’이 있으며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핵심기능인 데이터 수집, 저장, 조회, 처리, 분석, 운영, 보안 등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최신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 컨설팅 및 분석 전문 교육을 제공하여 고객의 데이터 기반 디지털 혁신에 주력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파트너 제휴를 통해 아크데이타와 KT넥스알의 검증된 빅데이터 솔루션과 인프라 서비스 그리고 안정적인 기술지원을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빅데이터 사업 부문 상호 비즈니스 역량 강화와 사업 기회 확대에 적극 나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크데이타의 고광연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의 기술과 서비스가 결합된다면, 효율적이고 혁신적인 빅데이터 솔루션으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산업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여 양사의 비즈니스 성장을 가속화하는데 중점을 둘 예정” 이라고 말했다.
 아크데이타, 국산 데이터베이스 '티베로 7' 공식 지원

2024-04-24

아크데이타, 국산 데이터베이스 '티베로 7' 공식 지원         ▲ 아크데이타 & 티맥스티베로7 로고   실시간 데이터 복제 전문 기업인 아크데이타(대표 고광연)가 티맥스티베로사의 티베로(Tibero) DBMS의 가장 최신버전의 티베로7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 추출 및 복제를 공식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티베로7에 대한 복제를 지원하는 제품은 아크데이타의 ‘아크포씨디씨(Ark for CDC)’로 국내 최초로 독자 개발한 로그분석 엔진 기술을 통해 실시간으로 변경된 데이터를 추출하여 이기종 DB복제, 클라우드 전환, 빅데이터 구축, 재해복구시스템(DR) 구축, 무중단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등에 사용되는 CDC(Changed Data Capture)솔루션으로 높은 활용성과 성능을 인정받아 업계의 호평을 받고있다. Ark for CDC가 지원하는 티베로7은 On-premise와 Cloud 환경에 제약 받지 않는 사용자 맞춤형 DBMS로 특히 대용량 데이터 처리와 높은 트랜잭션 속도가 요구되는 엔터프라이즈 환경에 최적화 되어있다. 이에 맞추어 아크데이타 역시 1개의 extract로 다수 target에 고유 데이터를 전송해 운영 시스템의 부하를 최소화해 빠르고 효율적으로 다양한 구성의 데이터 복제가 가능한 Multi thread & Multi-process를 지원하여 대용량 데이터베이스의 트랜잭션 처리에 최적화된 CDC솔루션을 선보였다.  또한 다양한 수준의 데이터 매핑(Mapping), 변환(Converting), 필터링(Filtering)기술 지원을 통해 빠른 고성능데이터 복제는 물론 국내외 제품 중 유일하게 티베로7 DB의 아파치 카프카 플랫폼 연동을 위한 CDC기반의 카프카 커넥터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국산 DB를 사용하여 카프카를 통한 실시간 스티리밍 데이터 처리와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의 구현이 가능해져 국산 소프트웨어의 기술 역량을 한단계 끌어올렸다. 아크데이타와 티맥스티베로는 금융, 공공, 제조 등 전 산업군의 다양한 고객사에서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함께 사용되고 있으며, 작년 11월 ISV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여 상호 연동과 공동 판매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아크데이타, “데이터 관리가 업무 연속성의 핵심”

2024-02-22

  “데이터 관리는 비즈니스의 연속성을 보장하는 핵심입니다.” 고광연 아크데이타 대표는 디지털 DR 시스템 구축전략 콘퍼런스에서 '숫자로 보는 재해복구 10가지'를 주제로 발표했다.   아크데이타는 단순 데이터 복구만 보장하는 재해복구(DR)를 넘어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하는 솔루션(BCS)을 제공하고 있다. 아크데이타의 실시간 데이터베이스(DB), 파일 복제 솔루션은 장애가 발생해도 빠르게 서버 역할을 전환해 신속하게 업무 복구를 가능하게 한다.   아크데이타의 '아크 포 오라클'은 장애가 발생하면 자동으로 운영서버와 대기서버 역할을 전환시켜 중단 없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구축된 운영센터와 DR센터간 회선증설도 필요하지 않아 효율적인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또한, 실시간 변경된 데이터만을 반영해 운영서버 부하를 줄여 시스템의 성능을 최대화한다. 그동안 많은 기업은 비용 문제로 DR을 쉽게 구축하지 못했다. 아크데이타의 제품군은 외산 솔루션 대비 절반 비용으로 DB 이중화를 구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DR 구축을 제공한다. 또 운영시스템의 환경은 유지하면서 저비용의 오픈소스 DB를 활용하거나 클라우드 기반으로 DR 구축도 가능하다. 고광연 대표는 “데이터가 기업의 자산이 되는 시대에 선제적인 IT 재해복구 전략에 대한 검토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업무 연속성 계획 구축(BCP)은 재난 등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완화하는 게 아니라 부정적 영향이 아예 발생하지 않도록 대책을 세우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아크데이타, 현대홈쇼핑 차세대 시스템 구축 사업에 솔루션 납품

2024-01-23

▲ 아크데이타 & 현대홈쇼핑 로고 (사진제공 : 아크데이타)  ㈜아크데이타(대표 고광연)가 ㈜현대홈쇼핑(대표 한광영)의 차세대 시스템 구축 사업에 솔루션을 납품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홈쇼핑은 2001년 설립 이후 TV홈쇼핑과 종합인터넷 쇼핑몰인 현대 Hmall을 통해 고객에게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T-커머스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2011년에는 업계 최초로 스마트 TV전용 쇼핑앱을 출시하여 PC와 모바일 그리고 TV까지 세 개 매체를 넘나들며 N스크린 시대 쇼핑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현대홈쇼핑 차세대 구축 사업은 보다 효율적으로 고객 맞춤형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추진되었다. 특히 다양한 종류의 업무통합 DB의 데이터를 빅데이터를 포함한 분석 및 조회 업무 서버로 전달하여 채널 통합 마케팅, 고객 쇼핑 및 배송 서비스 향상 등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 제공을 하는 것을 사업의 주 목적이었다.   실시간 데이터 복제 솔루션 전문업체인 아크데이타는 이번 사업의 핵심인 대용량 데이터 처리를 위해 카프카 환경에서 빅데이터 활용이 가능한 “아크 커넥터”와 이기종 데이터 복제 솔루션인 “아크 포 씨디씨”를 납품하여 어떤 환경에서도 언제든 자유롭게 데이터 구동 및 배포가 가능하도록 업무를 수행했다. 아크데이타는 CDC(changed data capture) 솔루션인 “아크 포 씨디씨”를 통해 홈쇼핑 방송과 동시에 홈페이지에 상품정보 표시는 물론 고객의 주문상태가 즉각적으로 반영 될 수 있도록 주문/결제 DB, 제휴DB , 전시상품 DB등 여러개의 서버로 데이터를 전달하여 실시간 데이터를 활용하여 업무가 가능하도록 하였다. 특히 각각의 DB서버가 서로 다른 이기종 DB임에도 불구하고 상호연동을 완벽하게 수행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한층 높였다. 이에 더하여 “아크 커넥터”를 활용하여 통합회원 정보를 비롯해 주문∙결제 정보와 상품∙프로모션 정보 등 대용량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카프카 플랫폼으로 전달하여 저장할 수 있도록 하였다. 아크 커넥터는 ‘아크 포 씨디씨’와 연동해 데이터 추출부터 적용까지 일련의 과정을 일원화시켜 사용자가 보다 쉽게 카프카 플랫폼을 사용하도록 초점을 맞춘 솔루션이다. 특히 아크 커넥터는 일반 CDC 기반의 카프카 커넥터와 달리 복제지연과 데이터누락의 문제가 없어 데이터 안정성 보장은 물론 데이터량이 가장 많은 피크 타임에도 완벽한 정합성을 제공하면서 지연없이 카프카로 데이터 복제가 가능하다. 현대홈쇼핑 역시 “아크 커넥터”를 통해 카프카에 저장된 데이터를 활용하여 고객이 TV홈쇼핑에서 특정 상품을 검색 시, 현대홈쇼핑의 모든 채널에서 본인의 과거 유사 상품 구매 이력은 물론 현재 시점 할인 정보 등 쇼핑 관련 모든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현대홈쇼핑은 수집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고객 맞춤 알고리즘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아크데이타의 고광연 대표는 “홈쇼핑 업무 특성상 가장 중요한 것은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하는 신속성과 실시간으로 쏟아지는 대용량 데이터 처리 능력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차세대 구축사업을 통해 아크데이타의 솔루션 역량을 확실하게 입증하였다.” 며 제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내보였다.  
㈜아크데이타, 티맥스티베로 ISV 파트너 계약 체결.

2023-11-08

▲ 아크데이타 &티맥스티베로 로고 (사진 제공=아크데이타) ​ 실시간 데이터 복제 전문 기업인 아크데이타(대표 고광연)가 DBMS 전문기업 티맥스티베로(대표 김대기)와 독립 소프트웨어 공급업체(Independent Software Vendor, ISV) 계약을 체결했다고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양사가 IT 인프라와데이터를 유연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자 체결됐다. ISV 계약 체결을 통해 아크데이타는 티베로 DB에 대한 데이터 복제 및 이관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상호 연동과 공동 판매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예정이다. 더 나아가 추후 솔루션 패키지 공급을 통해 비용을 최소화하면서도 최적의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게하겠다는 협력 방침을 보였다.   티베로 DB와 연동이되는 아크데이타의 아크포씨디씨(Ark for CDC)’는 국내 최초로 독자 개발한 로그분석 엔진 기술이 적용된 CDC 솔루션으로 실시간으로 변경된 데이터를 추출하여 이기종 DB복제, 클라우드 전환, 재해복구시스템(DR)구축, 무중단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등 높은 활용성과 성능을 인정받아 업계의 호평을 받고있는 제품이다.    특히 아크데이타는 단순히 티베로 DB의 데이터 추출을 지원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수준의 데이터 매핑(Mapping),변환(Converting), 필터링(Filtering)기술을지원하며, 데이터 추출-전송-적용의 전체 복제 프로세스에 멀티스레딩 기술을 적용하여 타 제품 대비 성능을 월등히 높였다. 또한 국내외 제품 중 유일하게 티베로 DB의 아파치 카프카 플랫폼연동을 위한 CDC기반의 카프카 커넥터를 지원하여 아크데이타만의 차별성과 기술성을 입증했다.   아크데이타 관계자는 “탈 오라클 현상이 계속되며 고성능의 국산 데이터베이스로의전환 요건이 증가됨에 따라 티맥스티베로사와의 협력은 양사에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며 “다른 CDC 솔루션이지원하지 않는 티베로 DB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에 나서겠다"고말했다.   한편 아크데이타의 아크포씨디씨를 비롯하여 아크 제품군은 실시간 이기종 데이터 복제 솔루션인 ‘아크포 씨디씨 (Ark for CDC)’, 카프카 커넥터인 아크커넥터(Ark Connector), 실시간 오라클 데이터베이스(DB) 전용복제 솔루션 "아크 포 오라클(Ark for Oracle)’, 그리고 실시간 파일 복제 솔루션 ‘아크 포 에프알(Ark for FR)’총 4가지 제품을 포함하며 총판사인 AJICT를 통하여 구매가 가능하다.​ 
  1. 1
  2. 2
  3. 3
  4. 4
  5. 5